축구 분석글

10월 26일 프리미어리그 EPL 아스날 vs 레스터 무료분석

빤트티비 K리그중계 2020. 10. 25. 10:26

라피드 빈과의 유로파리그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한 아스날.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주축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한 가운데 교체로 투입된 FW 오바메양이 결승골을 터뜨렸다. 아스날 이적 후 첫 선발출전한 MF 파티가 좋은 활약을 보여준 것도 고무적인 부분. FW 마르티넬리,윌리안 MF 세바요스 DF 챔버스,마리,홀딩 등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이 이어진다는 점은 아쉽지만 DF 가브리엘의 가세로 아스날의 3백이 더욱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고 특히 레스터시티 상대로는 지난 시즌 리그 홈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기 전까지 리그 12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레스터시티. 3연승 이후 웨스트햄,애스턴 빌라 상대로 2연패를 당하며 주춤한 가운데 주중 유로파리그에서는 조리야 루한스크를 3-0으로 격파했다. 애스턴 빌라전 부상을 당했던 FW 바디가 아스날 원정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지만 MF 은디디 DF 페레이라,소윤주,아마티가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중원과 수비진에 불안요소를 안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도 우려된다. 더불어 아스날과의 리그 원정경기에서 최근 14경기 2무12패를 기록할 정도로 약했다.


아스날이 주중 유로파리그 원정경기에서 로테이션 가동을 통해 레스터시티와의 경기에 대비한 가운데 홈에서는 레스터시티 상대로 압도적인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최근 리그 2연패로 주춤한 레스터시티를 충분히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핸디캡: 아스날이 홈에서는 레스터시티 상대로 저승사자나 다름없었다는 점. 레스터시티의 최근 주춤한 흐름을 고려하면 승산이 충분한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무승부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레스터시티가 핵심 수비수의 부상 공백 등 후방이 불안한 상태라는 점에서 두 팀이 난타전을 펼칠 가능성도 높아 보인다.


일반: 아스날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